일시
2023.04.24. (화), 온라인-오프라인 병행 (하이브리드)
참여 멤버
김현아, 도소현, 윤수지, 이소현, 한수아
활동
시험기간동안의 휴식기를 잘 보내고 무려 3주만에 다시 모인 이번 객체지향 디자인패턴 스터디에서는 '옵저버 패턴'에 대해 공부한 뒤 서로 의견을 나눠보았습니다.
오랜만에 모인 만큼 맛있는 음식을 먹어야겠죠! (?) 멤버분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이번 주 스터디와 함께 할 음식은 타코야끼로 정해졌습니다~!
옵저버 패턴(ObserverPattern)은 한 객체의 상태가 바뀌면 그 객체에 의존하는 다른 객체에게 연락이 가고 자동으로 내용이 갱신되는 방식으로 일대다(one-to-many) 의존성을 정의하는 패턴인데요.
이 한 문장만으로는 잘 이해되지 않으실 것 같습니다..😇
멤버들이 '헤드 퍼스트 디자인 패턴' 책을 읽으며 옵저버 패턴에 대해 정리한 아래의 내용을 읽으며 옵저버 패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시는 건 어떨까요?
김현아님
도소현님
윤수지님
이소현님
https://www.notion.so/02-66e235f379a34e8281e124224e576371
한수아님
스터디 시간에 각자의 의문들에 대해 이야기 나누며 정리한 최종 정리본은 스터디 깃허브 레포지토리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.
'4-2기 스터디 > 객체 지향 디자인 패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객체지향 디자인패턴 스터디] 5주차 - 싱글턴 패턴 (0) | 2023.05.21 |
---|---|
[객체지향 디자인패턴 스터디] 4주차 - 팩토리 패턴 (0) | 2023.05.08 |
[객체지향 디자인패턴 스터디] 4주차 - 데코레이터 패턴 (0) | 2023.05.03 |
[객체지향 디자인패턴 스터디] 2주차 - 1. 디자인 패턴 소개와 전략 패턴 (0) | 2023.04.04 |
[객체지향 디자인패턴 스터디] 1주차 - OT (0) | 2023.03.29 |
댓글